톱 1747 고린도전서 10장 주석 업데이트 79 시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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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피플 오늘의말씀_고린도전서 10장31절_2017.12.29 | 갓포스팅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 고린도전서 10:31 So whether you eat or drink or whatever you do, do it all for the glory of God.- 1 Corinthians 10:31, NIV ▷코로나19로 어려운 개척교회 목회자분들을 응원해주세요!! ▷가을엔 말씀과 함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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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피플 오늘의말씀_고린도전서 10장31절_2017.12.29 | 갓포스팅
갓피플 오늘의말씀_고린도전서 10장31절_2017.12.29 | 갓포스팅

경희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하고 15년 이상 프리랜서로 천재교육 《돌잡이 시리즈, 오감 명화 등》, 루크북스…

우리에게 다가오는 죄를 없앨 수는 없지만, 그것이 우리를 완전히 사로잡지 못하도록 관리할 수는 있습니다.


헬라어 고린도전서 10장 원어 성경 주석 강해 설교

우 델로 가르 휘마스 아그노에인 아델포이 호티 호이 파테레스 헤몬 판테스 휘포 텐 네펠렌 에산 카이 판테스 디아 테스 달라쎄스 디엘돈 개역개정,1 형제들아 나는 너희가 알지 못하기를 원하지 아니하노니 우리 조상들이 다 구름 아래에 있고 바다 가운데로 지나며 새번역,1 ㉠형제자매 여러분, 나는 여러분이 이 사실을 알기를 바랍니다. 우리 조상들은 모두 구름의 보호 아래 있었고, 바다 가운데를 지나갔습니다. / ㉠그, ‘형제들’ 우리말성경,1 형제들이여, 나는 여러분이 이 사실을 알기를 원합니다. 우리 조상들이 모두 구름 아래 있었고 바다 가운데로 지났고 가톨릭성경,1 형제 여러분, 나는 여러분이 이 사실도 알기를 바랍니다. 우리 조상들은 모두 구름 아래 있었으며 모두 바다를 건넜습니다. 영어NIV,1 F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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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라어 고린도전서 10장 원어 성경 주석 강해 설교
헬라어 고린도전서 10장 원어 성경 주석 강해 설교

󰃨 신령한 식물 – 여기에 해당하는 헬라어 ‘프뉴마티콘 브로마'(*)에서 ‘식물’을 뜻하는 ‘브로마'(*)는 단순히 ‘고기’만을 나타내는 말이 아니고 전반적인 음식물을 나타낸다. 본문은 ‘만나’를 가리키는 것임이 분명하다(출 16:4, 14-18). 그런데 이 ‘만나’에 대한 학자들의 해석이 다양하다. (1) 유형론적(類型論的, typical) 해석을 하는 자들의 견해로, 이에 따르면 ‘신령한 식물’은 보다 고상하고 미래적인 것의 모형으로서 물질적인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니지 않는다고 한다. 그러나 이것은 성경에서 쓰여진 ‘신령한’이라는 단어의 사용과 일치하지 않는다. (2) 혹자는 이를 ‘영혼을 위한 식물’이었다고 해석한다. 즉 만나는 신 뿐만 아니라 영혼을 위해서도 주어진 음식이라는 견해이다(Calvin). 이 견해에 따르면 ‘만나’는 곧 성만찬때 예수님께서 나누어 주신 떡과 동일한 효력을 지닌다고 한다. 그러나 이것은 다소 무리한 해석이다. 왜냐하면 만나는 평상적인 주식물(主食物)로 주어진 것이었기 때문이다(느 9:15). 또한 예수님께서는 만나가 영혼을 구원하는 영적인 효력이 없음을 말씀하시고 예수 자신만이 사람에게 생명을 주는 참 떡이심을 가르쳤다(요 6:49-58).(3) 혹자는 만나를 ‘성령으로부터 유래된'(procceding from the Divine Spirit) 것으로 보는데 이 견해가 가장 타당한 듯하다(창 1:2; 시 33:6). 하나님께서는 모든 피조물 가운데에서 성령으로 역사하신다. 만나는 자연적이고 일상적인 음식이 아니라 성령의 역사로 공급된 초자연적인 양식이었다.

󰃨 양심을 위하여 묻지 말고 먹으라 – 이에 대한 학자들의 견해를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여기에서의 ‘양심’은 성경의 다른 곳에서와 같이 믿음이 약한 자의 양심을 말한다는 견해이다. 강한 자는 고기를 먹더라도 자유함으로 인하여 양심의 거리낌을 받지 아니한다. 따라서 이것은 약한 자의 양심을 가리킨 것이다(Holsten, Godet). (2)이 말은 특별히 믿음이 약한 자들을 의식하여 한 말이 아니고 전반적인 모든 사람들을 위하여 한 말로서, 일단 시장에 나온 고기는 양심의 거리낌을 가질 필요가 전혀 없으므로 그 고기가 제물인지 아닌지 의문을 가질 필요가 없다는 견해이다(Hendriksen).(3) 나중에 제물인 것을 알게 되더라도 양심의 부담을 갖지 않게 하기 위하여 묻지말고 먹으라는 것이다(Chrysostom, Erasmus). 이와같은 세 가지 견해 중에서 (1)의 견해가 가장 자연스럽게 문맥과 연결된다. 이는 29절의 ‘내가 말한 양심은 너희의 것이 아니요 남의 것이니’라는 언급과 잘 연결된다. 시장에서 파는 고기가 우상의 제물임을 알게 되었을 때 믿음이 강한 자들은 개의치 않고 사먹을 수 있겠으나 믿음이 약한 자들은 우상 제물이 신비한 능력을 가진 것처럼 여겨서 사먹지 못하게 된다. 그러므로 바울은 묻지 말고 먹으라고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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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린도전서 – YES24

복음에 대한 바울의 변증서_고린도전서 주석을 중심으로 어빙던 신약성서 주석 시리즈 중 고린도전서에 관한 주석서로 미국 매사추세츠대학교 종교학과 교수였던 리처드 호슬리가 저술한 책이다. 이 책은 고린도전서의 사회정치적 맥락, 그리고 바울과 그가 고린도에 세운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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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린도전서 - Yes24
고린도전서 – Yes24

이와 대조적으로 고린도 공동체는 ‘다른 복음’을 전한 ‘다른 이’로부터 헬레니즘 유대교의 소피아 경배에 강한 영향을 받았다. 저자는 사회적 계층을 언급하는 것으로 이해된 “ 형제들아 너희를 부르심을 보라 육체를 따라 지혜로운 자가 많지 아니하며 능한 자가 많지 아니하며 문벌 좋은 자가 많지 아니하도다”(고전 1:26)는 수사학 비평을 통해 ‘영적 귀족 지위’를 획득했다고 주장한 사람들이 자신을 가리켜 하는 말이라고 본다. 이들은 영과 육을 이분법적으로 이해하고 성서를 알레고리적으로 해석하고 심지어는 부활까지도 정신화했다. 이들은 소피아에 대한 헌신의 표로 남편을 떠났으며(성관계), 개인의 영성을 강조했다. 바울에게 구원은 개인적 초월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 사건을 통해 공동체적 연대성 안에서 삶의 변화를 가능하게 하는 하나님의 역사를 완성하는 것이었다. 이와 반대로 소피아 숭배는 개인이 ‘영적인’ 자로서 높은 단계에 이르면 하나님에 대한 참된 영적 지식과 영혼 불멸을 이룰 수 있다고 여겼다.

바울은 복음을 이러한 맥락에서 이해한다. 그에게 새로운 복음은 이방인도 하나님의 백성에 들어올 수 있는 은혜를 얻은 것을 의미했다. 그 근거는 바울이 자신이 세운 공동체를 ‘에클레시아’(ekklesia)라는 정치적 용어로 기술한 것이다. 당시에 이 용어는 ‘교회’가 아니라 ‘민회’를 의미한 것으로 민회는 시민계급을 대표하는 일종의 의회기구였으며, 거주 외국인까지도 포함했다. 저자는 이 사실을 주지시키면서 바울이 자신의 운동을 기존의 ‘도시민회’에 대한 대안으로 생각했다고 주장한다. 이 민회의 결정적·정치적 의미는 바울이 전한 운동, 민회의 복음은 그리스도가 부활함으로써 이루어진 하나님 나라의 도래에 대한 선포이며, 이것은 카이사르의 제국과 대척점에 있었다는 것이다. 따라서 그에게 공동체, 민회는 새로운 세계를 위한 새로운 질서를 실현해내는 그리스도의 ‘몸’이었기 때문에 그의 주된 관심사는 공동체의 연대이자 상호호혜였다.


MNTC 맥아더 신약주석 : 고린도전서 – YES24

존 맥아더 사역 50년이 오롯이 담긴100만 부 판매 주석 시리즈 17번 고린도 전서 출간!고린도 교회에는 심각한 문제가 많았다. 그중 하나는 분파주의(factionalism)였다. 아볼로가 한동안 고린도 교회에서 목회한 후, 그에게 특별한 충성을 보이는 신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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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ntc 맥아더 신약주석 : 고린도전서 - Yes24
Mntc 맥아더 신약주석 : 고린도전서 – Yes24

연세대학교 철학과와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했다. 전의우 목사는 휠체어 장애인이다. 그에게 번역은 하나님이 주신 소명이자 목회이며 일이다. 신학교를 졸업한 1993년부터 지금까지 번역으로 이 땅의 그리스도인과 교회를 섬기며 160여 권을 우리말로 옮겼다. 목회자가 70세에 은퇴하듯, 하나님께서 하락하시면 70세까지 곁눈질하지 않고 오롯이 번역만 하다가 은퇴하고픈 소망을 안고 추풍령 경상북도 김천에서 아내와 함께 살아가고 있다. 2004년 기독교출판문화상 번역 최우수상(목회자료부문)을 수상한 바 있으며, 그리스도인 번역가를 위한 온라인 카페를 운영 중이기도 하다. 번역한 책으로는 『Think 존 파이퍼의 생각하라』 『주기도와 하나님 나라』 『안식』(이상 IVP), 『성경 속의 전쟁들』 『깊이 있는 교회』 『하나님을 찾는 사람들』 『전도서의 그리스도 어떻게 설교할 것인가』(이상 포이에마), 『진실함』 『기독교 교양』(이상 규장), 『알리스터 맥그래스의 기독교 변증』(국제제자훈련원), 『모험이 답이다』 『dwell』(이상 생명의말씀사) 등 170여 권이 있다.

캘리포니아 주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 목사, 마스터스 신학대학 총장이다. 21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목회자이자 최고의 성경 해석가로 손꼽히며, 수많은 베스트셀러의 저자로 전 세계 크리스천의 삶에 커다란 감동을 전하고 있다. 5대째 목회자 집안에서 태어난 그는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에서 40년 넘게 사역해 오고 있으며, 처음 부임할 때 설교 이외의 모든 교회 업무는 사양한다는 조건을 내세운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부임한 후 오직 말씀으로 양육해 성도 1만 명이 넘는 교회로 성장시키면서, 교회는 진리의 말씀만으로 충분하다는 것을 증명하여 많은 목회자의 모델이 되었다. 또한 그는 국제적으로 방송되는 텔레비전과 라디오 프로그램인 “그레이스 투 유 Grace to You”를 통해 전 세계에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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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린도전서 – YES24

성경에 충실하고 바른 신학을 따라 목회적 활용과 개인의 경건에 초점을 맞춘〈ESV 성경 해설 주석〉 시리즈 일곱 번째 책“우리의 목표는 성경 본문을 그리스도 중심적으로 명료하고 뚜렷하게 설명하는 것이다. 모든 성경은 그리스도에 대해 말하고 있으며(눅 2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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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린도전서 - Yes24
고린도전서 – Yes24

신약 성경의 두 번째 서신인 고린도전서에서 우리는 우리가 사는 현재와 완전히 달라 보이는 시공간으로 들어가게 된다. 1세기 그리스의 가장 번성한 도시인 고린도는 당시의 가장 세속적인 문화와 가치관이 총 집합된 곳으로, 고린도 교인들은 복음을 받아들였으나 여전히 이전의 행습을 버리지 못하고 있었다. 사도 바울은 그런 고린도 교인들의 문제점을 두고 논쟁하는 서신인 고린도전서를 기록했다. 본서 ESV 성경 해설 주석 《고린도전서》는 고린도전서에 담긴 그 논쟁들을 일목요연하게 추적하고 분석한다. 본서 곳곳에 등장하는 다양한 표와 도표들은 고린도전서의 복잡한 논증, 비유, 인용들의 이해를 쉽게 만든다. 또한 여전히 논쟁적인 주제인 은사에 관한 해설, 그 중에서도 방언과 예언에 관한 추가적인 해설은 은사의 핵심이 무엇인지를 명쾌하게 밝혀준다. 무엇보다, 본서는 고린도전서를 해설하면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을 핵심으로 하는 복음이 구약과 신약 전체에서 얼마나 긴밀하게 연결되는 지를, 그리고 복음이 오늘날의 세속적인 가치관에 대한 진정한 해결책임을 알려준다. 1세기 고린도 교회는 21세기를 사는 우리 그리스도인과 교회의 모습이기도 하다. 고린도전서에서 지적되는 수많은 문제들이 여전히 우리와 교회 가운데 발견된다. 독자들은 본서를 통해, 복음이 이 시대 교회의 잘못을 예리하게 지적하면서도, 그 복음의 능력만이 유일한 해답과 해결이 된다는 진리를 다시금 경험할 것이다.

미국 남침례신학교(The South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같은 신학교에서 성경신학 교수로 있다. 미국 켄터키주 루이빌에 있는 켄우드침례교회(Kenwood Baptist Church)의 설교 목사이다. 그는 구약과 신약, 어느 한쪽에 치우치기보다 성경 전체를 통해 사람들이 성경을 이해하고, 하나님을 이해하며, 그분을 즐거워하는 방식으로 살도록 돕기를 원한다. 다수의 논문과 저서를 활발히 집필하고 있으며, 국내에 번역 출간된 책으로는 《NSBT 다니엘서 성경신학》 《성경신학이란 무엇인가》(부흥과개혁사) 《당신에게 일은 무엇인가》(생명의말씀사) 외 계시록에 관한 다수의 주석과 논문들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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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언컨대, 하나님의 백성은 하나님을 알아야 한다. 그러려면 하나님의 말씀, 곧 진리의 말씀을 알아야 하고(딤후 2:15), 그 말씀이 우리 안에 풍성히 거해야 한다(골 2:16). 그러므로 내 목회의 핵심은 살아 있는 하나님의 말씀이 그분의 백성에게 살아 있도록 돕는 것이다. 이것은 즐겁고 보람된 모험이다. 이 신약성경 주석 시리즈는 이처럼 성경을 풀어내고 적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어떤 주석은 무엇보다도 언어학적이다. 어떤 주석은 매우 신학적이다. 어떤 주석은 주로 설교 형식이다. 이 주석은 전문적으로 언어학적이지 않지만, 정확한 해석에 도움이 될 경우에 언어학적 면을 다룬다. 이 주석은 신학 논의를 폭넓게 다루지 않지만, 각 본문의 핵심 교리들(doctrines, 가르침)이 성경 전체와 어떻게 연결되는지에 초점을 맞춘다. 이 주석은 설교 형식을 띠지 않지만, 일반적으로 하나의 주제를 하나의 장(章)에서 다루면서 개요를 분명하게 제시하고 사고의 논리적 흐름을 따른다. 대다수 진리는 다른 성경 본문과 연결해 설명하고 적용했다. 한 단락의 문맥을 제시한 후, 저자의 전개와 추론을 세밀하게 따라가려 노력했다.

우리가 누리는 풍성함(Riches)의 근거는 그리스도의 은혜 (1:2, 6~7; 2:7), 그분의 평강(1:2), 그분의 뜻(1:5), 그분의 기뻐하심(1:9), 그분의 목적(1:9, 11), 그분의 영광(1:12, 14), 그분의 부르심(1:18), 그분의 기업(1:18), 그분의 능력(1:19), 그분의 사랑(2:4), 그분의 작품(“만드신 바,” 2:10), 그분의 성령(3:16), 그분의 은사(선물, 4:11), 그분의 희생(“제물,” 5:2), 그분의 힘 (6:10), 그분의 전신 갑주다(6:11,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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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일 설교 – 비시디아 안디옥 설교 1 (사도행전) 13:13-31 – Korean Baptist Church of Waynesvil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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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일 설교 – 비시디아 안디옥 설교 1 (사도행전) 13:13-31 – Korean Baptist Church Of Waynesville
주일 설교 – 비시디아 안디옥 설교 1 (사도행전) 13:13-31 – Korean Baptist Church Of Waynesville

는 오늘날로 따지면 사도신경과 같은 이스라엘의 신조인 쉐마의 낭독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신명기 6장 4~9절, 11장 13~21절, 민수기 15장 37~42절을 낭독하면서 회당 예배가 시작되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시편과 예언서를 기초로 하여 만들어진 18개의 기도문을 낭송했습니다. 세 번째로 성서본문을 낭독하고 통역했습니다. 낭독은 율법과 예언서를 최소한 3절씩 낭독하면 통역자가 옆에서 아람어와 헬라어로 통역을 했습니다. 네 번째로 설교와 교훈입니다. 이때 설교나 교훈은 반드시 성직자가 해야 했던 것은 아닙니다. 지나가는 방문객에게도 교훈을 줄만한 능력이 있으면 설교를 맡겼다고 합니다. 다섯 번째로 축도였는데 민수기 6장 25~26절(“

키프로스(구브로) 섬까지 함께 동행했던 마가 요한이 버가에서 그들과 결별하고 예루살렘으로 돌아간 이후, 바울과 바나바 일행은 해발 1500m 이상의 타우르스 산맥을 넘어 비시디아 지방의 안디옥에 이르게 됩니다. 당시에 안디옥이라는 도시는 소아시아 지방에만 16개 정도 있었다고 합니다. 역사가 요세푸스의 증언에 따르면 기원전 210년에 유대인 2,000여 가구가 이곳 비시디아 안디옥으로 이주했다고 합니다. 바울이 비시디아 안디옥에 도착한 시기는 그로부터 약 250년 정도 흘렀기 때문에 비시디아 안디옥의 유대인 공동체는 꽤 규모가 컸을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존더반신약주석-강해로 푸는 요한복음

책소개존더반 신약주석,주석과 강해를 한 책에서 만나다!정확하고 분명한 주석, 완벽하게 도해된 문맥 구조, 설교자를 위한 강해적 설명의 삼박자를 모두 갖춘 존더반 신약 주석. 메인 아이디어 신·구약 주석 시리즈와 찰스 스윈돌의 신약 인사이트 시리즈에 이어 영적인 감각을 불러일으킬 새로운 주석과 강해의 세계가 열립니다.존더반 신약주석 시리즈 사복음서 완간!요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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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더반신약주석-강해로 푸는 요한복음
존더반신약주석-강해로 푸는 요한복음

요한복음은 성경에서 교리가 가장 확고하게 담긴 책이자 깊은 신학을 담고 있는 복음서로 정평이 나 있다. 에드워드 클링크 3세는 이 책에서 요한복음의 내러티브를 해석하고 신학적으로 검토한다. 이를 통해 하나님이 보내신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 곧 하나님이 사랑하시는 타락한 세상에 사는 우리 가운데 거하시는 예수님의 인격과 사역에 적용되는 신학적 의도와 범주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돕는다. 이 책은 성경신학과 조직신학이라는 더 큰 범주를 사용하고 교회의 역사적 교리와 관행을 세심하게 다루면서, 요한의 신학에 대한 개관으로 결론을 맺는다. 이 책은 저자의 심도 깊은 연구를 통해, 하나님, 세상, 죄와 사망, 예수 그리스도의 좋은 소식, 종말론, 교회 등 요한복음의 핵심 주제 및 요한이 독자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명료하게 제시한다.

일리노이주 로스코에 있는 호프 복음주의 자유 교회(Hope Evangelical Free Church)의 담임목사다. 그는 바이올라 대학교의 탈봇 신학교 신약학 부교수로 가르쳤다. 그는 『복음서의 청중: 초대 기독교에서 복음서들의 기원과 기능』(The Audience of the Gospels: The Origin and Function of the Gospels in Early Christianity)의 편집자이고, 『성경신학의 5가지 유형』(Understanding Biblical Theology, 부흥과개혁사 역간)의 공동 저자이며, 『우리에 있는 양떼: 요한복음의 청중과 기원』(The Sheep of the Fold: The Audience and Origin of the Gospel of John)의 저자다.


알라딘: 오늘을 위한 고린도전서

권연경 교수가 바울의 참된 메시지가 무엇인지에 주목하여 쓴 고린도전서 주석. 2천 년 전 온갖 문제로 얼룩진 고린도 교회에 바울이 보낸 이 편지는, 오늘을 사는 우리에게 무엇을 말하고 있을까? 저자는 고린도 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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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라딘: 오늘을 위한 고린도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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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고린도전서 10장 주석 [하루 한 장] 고린도전서10장_우리 조상들이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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